삼성전자가 더 얇고 가벼운 폼팩터에 새로운 AI 기능을 대거 탑재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통해서입니다.
올해 초 '갤럭시 AI'를 처음 선보이며 온디바이스AI, 모바일 AI 시대를 연 삼성전자는 폴드6와 플립6를 통해 폴더블 폼팩터에 맞춰 한단계 더 진화한 갤럭시 AI를 선보였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링은 올해 초 처음 공개된 이후 이제 실제로 출시됩니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삼성전자의 행보를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테크머니나도 프랑스 파리 현장에서 독자분들을 위해 바쁘게 뛰어다녔습니다. 오늘 테크머니나는 언팩에서 처음 공개된 다양한 소식들을 모은 '언팩 특집'입니다. 테크머니나와 함께 언팩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 테크 브리핑
오늘 아침 챙겨 봐야 할 테크 소식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1. 폴더블에 AI를 더하다…AI폰의 새로운 장을 연 '갤Z폴드6·플립6'
- 갤럭시 Z 폴드6는 역대 가장 얇고 가벼운 폼팩터로 삼성전자의 '폴더블 혁신 헤리티지'가 담긴 대화면의 매력을 극대화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6의 커버스크린 '플렉스윈도우'는 갤럭시 AI를 만나 더 다재다능해졌습니다. more
2. '폴더블 대세화' 문제 없다…'갤Z폴드6·플립6' 직접 만져보니 - 언팩 전에 현지에서 미리 만져본 두 제품은 높은 디자인 완성도와 폴더블 폼팩터에 최적화된 새로운 '갤럭시 AI' 기능으로 '폴더블 대세화'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more
3. 영광의 순간을 함께…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공개
- 삼성전자는 1만7000여 명의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합니다. 선수들이 언어의 장벽없이 소통하고 전세계 팬들에게 올림픽의 감동을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more
갤럭시 링, 버즈, 워치 그리고 AI
1. 링'과 '워치'의 건강한 만남…갤럭시 생태계 신무기 '헬스케어' - 올 상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최초 공개되며 업계 이목을 집중시킨 갤럭시 링은 집약된 센서 기술로 일상 생활은 물론, 수면 시간까지 24시간 편안한 건강 모니터링을 가능케 하면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분야의 '게임체인저'로 등장했다. more
2. '갤럭시 링'과의 가벼운 만남…고급스런 케이스 '눈길'
-언팩 현장에서 직접 착용해 본 갤럭시 링은 '진짜 뭘 측정할 수 있긴 한 건'가 생각이 들 정도로 가벼운 착용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more
3. 아이폰·중국폰 다 덤벼…'AI'로 무장한 갤럭시 생태계
-삼성전자가 혁명의 도시 프랑스 파리에서 '인공지능(AI) 혁명'의 횃불을 높이 들었습니다. 올 초 '갤럭시 S24' 시리즈를 통해 'AI폰' 시대를 연 삼성은 폴더블폰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을 비롯한 갤럭시 생태계 전반에 '갤럭시 AI'를 이식하며 다시 한 번 혁신을 주도합니다. more
👀 테크 톡 : 갤럭시 언팩 집중 분석
좀 더 깊이 들여다볼 만한 테크 이슈
삼성전자가 지난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AI폰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차세대 폴더블폰과 웨어러블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AI'를 모바일 제품군 전반으로 확장하며 강력한 AI 생태계 구축에 나섰습니다.
'폴더블 대세화' 이끌 '폴드6' '플립6'
-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의 시원한 대화면에 익숙해지면, 일반 바(bar)형 스마트폰은 답답해서 못 씁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 두껍고 무겁기 때문에 휴대하기 어렵다는 점은 갤럭시 Z 폴드를 선택하기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어 왔습니다.
- 하지만 갤럭시 Z 폴드6를 손에 쥐어보니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두께는 '갤럭시 S24' 시리즈보다 살짝 두꺼운 정도, 무게는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대화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쓰던 사람이면 충분히 불편함 없이 쓸만합니다.
-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의 매력적인 디자인은 이번 신제품에서 더욱 도드라집니다. 모서리 부분을 기존 곡선형에서 직선형으로 변경해 더 날렵해 보이고, 역대 갤럭시 Z 플립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접었을 때 14.9mm, 펼쳤을 때 6.9mm 두께와 187g의 무게를 제공합니다. 접었을 때 접힌 부위가 종이 한 장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완벽하게 밀착된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폴더블로 AI를 어떻게 활용할까
- 그동안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크기는 계속해서 대형화되는 추세였지만, 그 의미는 주로 콘텐츠 소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 폴드6는 대화면과 갤럭시 AI와의 결합을 통해 '생산성'과 '창의성'이란 무기가 더욱 도드라지게 됐습니다.
- 갤럭시 Z 폴드6를 들고 외국어 강의를 듣는다고 생각해 봅시다. 반쯤 접은 '플렉스 모드' 상태로 만들어 앞에 놓으면 통역 내용이 상단 화면에 실시간으로 뜹니다. 녹음한 강의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 곧바로 번역과 요약까지 할 수 있고, 2개 이상의 앱을 띄워 곧바로 내용을 드래그&드롭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외국인과 직접 대화할 땐 외부와 내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서로 번역된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생태계의 신 무기 '헬스케어'...'링'과 '워치가 이끈다
- 삼성전자는 '언팩'에서 새로운 웨어러블 폼팩터 '갤럭시 링'과 차세대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도 공개했습니다.
-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들은 갤럭시 AI를 통해 디지털 헬스 경험을 한단계 진화시키고,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첨단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디지털 헬스 경험을 제공합니다.
- 올 상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최초 공개되며 업계 이목을 집중시킨 갤럭시 링은 집약된 센서 기술로 일상 생활은 물론, 수면 시간까지 24시간 편안한 건강 모니터링을 가능케 하면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분야의 '게임체인저'로 등장했습니다.
-갤럭시 워치7은 한층 더 강화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습니다. 제품에 탑재된 차세대 '바이오 액티브 센서'는 보다 다양한 종류의 LED 센서를 탑재하고 센서의 위치도 변경해, 사용자에게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제공합니다.